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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1. 무한러닝 게임예제 10단계 - 아이템의 처리와 OnTriggerEnter 함수 (9:55)

    지면과 같이 Collision을 체크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 동전과 같은 아이템은 충돌과 같은 물리작용에 반응하지 않고 단지 접촉여부만 파악하기 위하여 Is Trigger에 체크 했었습니다. 이처럼 Trigger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는 OnTriggerEnter 함수를 써야합니...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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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무한러닝 게임예제 11단계 - Dead Zone 설정하기 (7:51)

    플레이어가 점프에 실패하는 경우를 판별하기 위하여 Dead Zone을 설정합니다.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Is Trigger를 활성화하기 때문에 OnTriggerEnter에 적어주어야 합니다. 게다가 PalyerState가 DEAD가 아닌 경우여야만 하는 것도 유의하세요. 다운로드 : uni...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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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무한러닝 게임예제 12단계 - Sound 처리를 위한 배열 및 Audio Source (6:39)

    몇 가지 경우에서 효과음을 주기 위하여 WAV 파일을 활용합니다. 사운드를 듣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 이상의 오브젝트에 Audio Source 기능이 있어야 합니다. 사운드를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하여 배열기능을 이용하는데 SoundPlay 함수에 값을 반환하기 위한 ...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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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무한러닝 게임예제 13단계 - Sound 재생문제 해결 및 SendMessage 명령 (7:53)

    점프와 코인 획득 시 두가지 소리가 동시에 재생되는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오브젝트에 달린 Audio Source 기능이 두가지 동시음을 제대로 처리하고 있지 못하는 이유인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또하나의 Audio Source를 위하여 추가적인 오브...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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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무한러닝 게임예제 14단계 - 카메라의 Zoom 효과를 위한 Mathf.Lerp 구문 (11:19)

    캐릭터가 점프할 때 화면 밖으로 나가버리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하여 카메라가 Zoom In 또는 Zoom Out 하도록 기능을 만들어줍니다. 이를 부드럽게 처리하기 위하여 Mathf.Lerp 구문을 이용합니다. 다소 복잡하게 보이는 부분이지만, 이해가 안간다면 너무 스...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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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무한러닝 게임예제 15단계 - Particle System 활용하여 화려한 시각효과 연출하기 (8:18)

    캐릭터의 뒷쪽에 불꽃과 같은 효과를 주기 위하여 Particle System을 이용해봅니다. 사용자가 준비한 이미지로 Material을 만들고 적용해도 되며, 다양한 옵션 수치 조정을 통해서 많은 효과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15.exe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7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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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무한러닝 게임예제 16단계 - 캐릭터의 Image Sequence 파일들 준비하기 (8:38)

    여러분이 Spine을 이용해서 만든 캐릭터 모션의 Image Sequence를 포토샵에서 GIF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확인하고, 또한 사이즈를 줄여서 다시 PNG로 저장하는 처리방식을 알려드립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16.exe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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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무한러닝 게임예제 17단계 - Mecanim 기능을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상태 구성하기 (9:04)

    준비된 Run과 Jump 이미지 시퀀스들을 이용하여 각각의 상황에 맞게 모션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먼저 여러 PNG 파일을 불러들여서 Sprite로 지정해준 후 anim 파일들로 만들어줍니다. 유니티3D는 메카님(Mecanim)이라고 하는 매우 편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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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무한러닝 게임예제 18단계 - 메카님의 Parameter 지정에서 Trigger와 Bool의 활용 (9:04)

    메카님에서 Parameter를 이용하여 Trigger 및 Bool 기능을 몇 가지 정의해둡니다. Trigger는 스페이스바를 눌러 점프로 진입하는 순간과 같이 어느 한 상황의 타이밍을 체크하기 위한 기능이고 Bool은 참,거짓 값처럼 둘 중 하나의 조건을 파악하기 위한 기능...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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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무한러닝 게임예제 19단계 - Animator의 SetTrigger와 SetBool 발생 (7:15)

    이제 Parameter로 정의된 Trigger와 Bool을 스크립트에서 불러내어 활용합니다. 점프가 실행될 때, Player에 걸려있는 메카님에서 지정된 대로 Animation의 상황을 Jump 동작으로 바뀔 수 있도록 Trigger(방아쇠)를 당겨주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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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무한러닝 게임예제 1단계 - Orthographic 방식으로 배경하늘 만들기 (9:22)

    스마트폰에서 실행되는 무한러닝게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Quaf를 이용해서 배경을 만드는데, 하늘 이미지를 이용하여 배경이 흘러가는 효과를 주려고 합니다. 2D게임의 경우는 카메라를 원근감이 반영된 Perspective가 아니라 Orthographic이라고 하는 직교방...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1 Views11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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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무한러닝 게임예제 20단계 - 자신의 게임디자인으로 Modify 시키기 : 지면 Block (15:53)

    여러분이 준비한 배경, 아이템 및 캐릭터 모션을 실제 적용하기 위한 예제입니다. 먼제 지면 Block의 패턴이 하나로는 제대로 표현되지 않기 때문에 여러 Tiling 수치를 반영한 각각의 Material을 만들어 두고 조건에 맞춰 적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본 예제...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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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무한러닝 게임예제 21단계 - 자신의 게임디자인으로 Modify 시키기 : 배경 및 아이템 (5:47)

    동전과 같은 아이템을 자신의 그래픽으로 바꾸고, 배경이미지를 처리합니다. 또한 구름과 같은 근경을 표현하는 패턴을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21.exe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7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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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무한러닝 게임예제 22단계 - 자신의 게임디자인으로 Modify 시키기 : 캐릭터 모션 (8:24)

    Run과 Jump로 준비된 여러분의 캐릭터 모션으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메카님에서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세세한 부분, 즉 Position과 Scale 등은 제대로 맞춰주어야 합니다. 다운로드 : unity_runner_22.exe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8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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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무한러닝 게임예제 23단계 - GUI Texture와 GUI Text로 화면 인터페이스 만들기 (16:11)

    화면의 인터페이스들은 화면의 움직임이나 카메라의 이동, 확대나 축소같은 변화에도 반응하지 않은 채, 지속적인 인포메이션과 기능버튼을 제공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제껏 사용해온 이미지처리 방식이 아닌 GUI Texture와 GUI Text라는 별도의 속성으로 ...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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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무한러닝 게임예제 24단계 - 이동거리에서 실수 단위를 정수로 드러내기 위한 string.Format 활용 (8:33)

    이동거리를 표시하기 위해 GUI Text로 만들어놓은 UI_textMeter에 연결할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이동한 거리(meter)는 시간과 속도를 곱하여 얻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어진 merer는 사용자의 화면에 보여질 형식으로 변환시켜줘야 하는데 그것을 얻기 ...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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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무한러닝 게임예제 25단계 - 동전획득 구현을 위한 GM과 Player 스크립트 간의 함수 연동 (6:17)

    게임매니저인 GM 스크립트가 이동거리 뿐만 아니라 동전획득의 갯수를 파악하여 GUI_textGold 변수에 뿌려주기 위해서는 실제 필드에서 동전을 수집하고 있는 오브젝트인 Player의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Player란 단지 Capsule 형태...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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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무한러닝 게임예제 26단계 - Pause 화면 만들기 (17:01)

    좌측 상단의 Pause 버튼을 누를 경우 등장하게 될 유휴화면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GUI Texture 속성을 가진 이미지들을 배치하여 레이아웃을 잡아주고 GM 스크립트에서 이들을 변수로 지정하고 연결시키는 작업을 해줍니다. 기존의 게임화면 보다 앞서서 등장...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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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무한러닝 게임예제 27단계 - Pause, Unpause, Main 이동 등 GUI 버튼의 액션 스크립팅 (16:28)

    화면상에 구현해놓은 GUI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스크립팅 과정입니다. Pause 기능은 시간의 크기(timescale)를 0f로 해주어야 하며 Unpause는 다시 1f로 돌려주어야 합니다. 또 메인페이지 등 다른 Scane으로 이동하는 것은 Application.LoadLevel을 사용하...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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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무한러닝 게임예제 28단계 - NGUI를 이용한 Splash 화면 만들기 (17:33)

    NGUI는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Extension으로서, 주로 2D 인터페이스의 메뉴, UI를 쉽게 구현하게 해줍니다. 본 예제에서는 NGUI 2.7 버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본 예제에서 진행하는 NGUI의 적용과정은 Atlas 이미지 생성, UI 생성, Widget 생성 순...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0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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