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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1. 무한러닝 게임예제 9단계 - 명령문의 순서 및 OnCollisionEnter 함수 (9:41)

    Update 함수안에 점프상태와 더블점프 상태를 정의하는 경우 더블점프가 먼저 적혀있어야 합니다. 점프보다 나중에 적히는 경우는 무조건 더블점프로 실행되기 때문입니다. 점프 후 다시 지면에 착지했느냐 아니냐, 즉 PlayerState.RUN의 판별은 Collider의 접...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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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무한러닝 게임예제 8단계 - Player의 4가지 상태정의 및 점프하게 만들기 (13:26)

    게임에서 조작되는 대상체인 Player를 만드는데 형태는 Capsule 형태로 하였습니다. 스크립트를 통해서 움직이게 해주어야 하는데 RUN, JUMP, DJUMP, DEAD라고 하는 4가지 상태를 지정해두기 위해 enum 구문을 이용합니다. 또 캡슐에 rigidbody를 지정하고 Add...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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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무한러닝 게임예제 7단계 - 아이템 만들고 배치 작업하기 (14:01)

    캐릭터가 달리면서 수집하게 되는 아이템으로서 동전을 만들고 배치합니다. 동전은 원형이므로 Sphere Collider를 적용하며 여러개의 Block 형태에 알맞게 배치하는 작업을 해줍니다. 이러한 작업은 prefab으로 보관해놓은 오브젝트를 다시 Scene에 드래그하여...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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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무한러닝 게임예제 6단계 - 여러 개의 장애물 Block을 Prefab으로 만들어 두기 (11:17)

    계속 등장해 올 Block은 곳곳에 함정을 가지고 있는 장애물이어야 합니다. 또한 동일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면 단조롭게 되므로, 난이도를 높이기 위하여 몇 개의 지면 형태를 구성하여 랜덤하게 발생되게 스크립트 작업을 해줍니다. 이러한 작업은 우선 형태를...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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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무한러닝 게임예제 5단계 - B_Zone에 새로운 지면 Block 생성되게 하기 (12:14)

    A-Zone과 B_Zone으로 나뉘어 구획된 영역에 계속 이동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발판이 끝없이 등장해야 하며 이를 구현하려면 B_Zone이 화면 중심을 지나는 순간, A_Zone으로 넘겨버리고 기존 B_Zone 위치에 새로운 B_Zone이 생성되도록 스크립트 작업을 해...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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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무한러닝 게임예제 4단계 - 지면 Block을 두 개의 Zone으로 나누어 이동시키기 (7:17)

    하늘 배경과 마찬가지로 지면을 이루는 Block 또한 계속 이동되어야 합니다. 지면은 캐릭터가 현재 밟게될 지면과 더불어 앞으로 등장하게 될 지면으로 구성되어야 하는데, 스크립트를 통하여 GameObject로써 A-Zone과 B_Zone을 구획합니다. 다운로드 : unity_...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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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무한러닝 게임예제 3단계 - 지면 Block 만들고 배치하기 (10:05)

    플레이 되는 캐릭터가 밟고 달리게 될 지면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런 경우, 동일한 오브젝트를 복제하여 재질을 바꾸면 동시에 두 개가 바뀌게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Quad는 Z축으로의 두께가 없으므로 Cube를 하나 만들고 표시되지 않게 하는 식으로, 존재...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2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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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무한러닝 게임예제 34단계 - Eclipse를 이용해 안드로이드폰 게임으로 셋팅 및 Compile (10:23)

    완성된 게임을 안드로이드폰 게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Company Name과 Product Name 및 아이콘을 지정해줍니다. 또 가로방향 (Landscape),세로방향(Portrait) 관련한 지정, Splash 이미지등록 등을 해줍니다. 참고로 Splash 이미지는 Scaling을 Scale fo fill...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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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무한러닝 게임예제 33단계 - TouchCount와 TouchPhase를 이용한 모바일 조작용 Input 코드삽입 (3:08)

    PC에서는 스페이스바를 이용해 점프하게 되지만, 모바일인 경우는 터치를 이용하게 되므로 이를 구현하기 위하여 스크립트를 입력해야 합니다. TouchCount>0 이란 한 개 이상의 손가락이 터치한 것을 인식하기 위한 것이며 TouchPhase.Began은 이제 막 눌려진 ...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7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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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무한러닝 게임예제 32단계 - Target 해상도에 따른 GUI의 위치확인 및 재조정 (7:12)

    이제껏 만든 화면의 해상도(Resolution)가 PC나 스마트폰에 적합한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실제 1280 X 720으로 해상도를 지정해두었더라도 실제 유니티의 게임 Preview 화면은 비율에 따라 늘어나고 줄어드는 구조로 되어있으므로 정확한 게임화면을 반영해주...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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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무한러닝 게임예제 31단계 - NGUI를 이용하여 게임화면 하단에 Guage Bar 적용하기 (12:33)

    시간이 지나거나 또는 동전획득에 따라 변화되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게이지바(Guage Bar)를 만들어봅니다. NGUI의 fillAmount 기능을 이용하여 동전을 먹으면 게이지가 차오르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는 NGUI가 사용되고 있...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7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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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무한러닝 게임예제 30단계 - 네비게이션 체크 및 폰트의 적용 (11:56)

    게임의 전반적인 기능동작 및 네비게이션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체크를 합니다. 메인화면에도 배경음악을 적용하고 볼륨을 조정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스마트폰으로 가져갈 경우 PC의 조건과는 소리 볼륨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잘 테스트해주며 작...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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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무한러닝 게임예제 2단계 - Texture의 Offset을 움직여 이동하는 효과주기 (10:28)

    끝없이 달리는 상황이므로 배경이 스크롤되야 제 느낌이 나겠습니다. 스크립트를 이용해서 하늘배경의 질감이 가지고 있는 좌표정보, 즉 material의 mainTextureOffset을 시간이 지나가면서 움직이게 함으로써 구름이 지나가는 속도감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Date2014.11.30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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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무한러닝 게임예제 29단계 - NGUI에서 Sprite Animation 구현 및 게임 배경음악 삽입하기 (15:23)

    NGUI에서 Sprite Animation을 구현하여 메인화면에 움직이는 캐릭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Sprite로 준비되었던 Jump 동작들로 별도의 Atlas 이미지들을 만들어야 합니다. Partcle 시스템을 활용하여 좀 더 만화같은 파티클 표현을 해봅니다. 메인...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8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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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무한러닝 게임예제 28단계 - NGUI를 이용한 Splash 화면 만들기 (17:33)

    NGUI는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Extension으로서, 주로 2D 인터페이스의 메뉴, UI를 쉽게 구현하게 해줍니다. 본 예제에서는 NGUI 2.7 버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본 예제에서 진행하는 NGUI의 적용과정은 Atlas 이미지 생성, UI 생성, Widget 생성 순...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10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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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무한러닝 게임예제 27단계 - Pause, Unpause, Main 이동 등 GUI 버튼의 액션 스크립팅 (16:28)

    화면상에 구현해놓은 GUI의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스크립팅 과정입니다. Pause 기능은 시간의 크기(timescale)를 0f로 해주어야 하며 Unpause는 다시 1f로 돌려주어야 합니다. 또 메인페이지 등 다른 Scane으로 이동하는 것은 Application.LoadLevel을 사용하...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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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무한러닝 게임예제 26단계 - Pause 화면 만들기 (17:01)

    좌측 상단의 Pause 버튼을 누를 경우 등장하게 될 유휴화면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GUI Texture 속성을 가진 이미지들을 배치하여 레이아웃을 잡아주고 GM 스크립트에서 이들을 변수로 지정하고 연결시키는 작업을 해줍니다. 기존의 게임화면 보다 앞서서 등장...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6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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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무한러닝 게임예제 25단계 - 동전획득 구현을 위한 GM과 Player 스크립트 간의 함수 연동 (6:17)

    게임매니저인 GM 스크립트가 이동거리 뿐만 아니라 동전획득의 갯수를 파악하여 GUI_textGold 변수에 뿌려주기 위해서는 실제 필드에서 동전을 수집하고 있는 오브젝트인 Player의 상태를 체크할 필요가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Player란 단지 Capsule 형태...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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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무한러닝 게임예제 24단계 - 이동거리에서 실수 단위를 정수로 드러내기 위한 string.Format 활용 (8:33)

    이동거리를 표시하기 위해 GUI Text로 만들어놓은 UI_textMeter에 연결할 스크립트를 작성합니다. 이동한 거리(meter)는 시간과 속도를 곱하여 얻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어진 merer는 사용자의 화면에 보여질 형식으로 변환시켜줘야 하는데 그것을 얻기 ...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47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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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무한러닝 게임예제 23단계 - GUI Texture와 GUI Text로 화면 인터페이스 만들기 (16:11)

    화면의 인터페이스들은 화면의 움직임이나 카메라의 이동, 확대나 축소같은 변화에도 반응하지 않은 채, 지속적인 인포메이션과 기능버튼을 제공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제껏 사용해온 이미지처리 방식이 아닌 GUI Texture와 GUI Text라는 별도의 속성으로 ...
    Date2014.12.11 Category무한러닝 게임예제 Bydrtwin Reply0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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