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
3인칭 액션게임 10단계 - 오일러(Euler)각, 짐벌락(Gimbal Lock), 쿼터니언(Quaternion)이란 (15:26)
-
3인칭 액션게임 11단계 - 레거시(Legacy) 타입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클립 분리작업 하기 (6:30)
-
3인칭 액션게임 12단계 - Syetem.seriaizable 및 키 입력에 따라 애니메이션 동작 구현하기 (16:06)
-
3인칭 액션게임 13단계 - Rigidbody 컴포넌트의 역할 및 총알 제작하기 (12:17)
-
3인칭 액션게임 14단계 - AddForce 명령어 및 Collider 컴포넌트의 역할 (14:18)
-
3인칭 액션게임 15단계 - OnCollisionEnter와 OnTriggerEnter의 차이 및 Debug.Log로 충돌 판정하기 (7:33)
-
3인칭 액션게임 16단계 - 총알발사 지점 생성 및 Transform 좌표체계에 대한 주의점 (13:38)
-
3인칭 액션게임 17단계 - IEnumerator 함수 및 Trail Renderer로 총알 궤적의 잔상효과 만들기 (6:33)
-
3인칭 액션게임 18단계 - Particle System의 활용 및 동적 Gameobject 변수 (11:06)
-
3인칭 액션게임 19단계 - Vector3 변수를 활용한 벽과 총알의 입사각 계산 (8:34)
-
3인칭 액션게임 1단계 - Quad를 이용한 바닥 및 재질(Material) 만들기 (13:13)
-
3인칭 액션게임 20단계 - 드럼통(Barrel) 생성 및 전위, 후위 증감연산자를 이용한 hitCount의 판정 (13:39)
-
3인칭 액션게임 21단계 - OverlapSphere를 이용한 주변 Collider의 검출 및 AddExplosionForce 기능 (14:07)
-
3인칭 액션게임 22단계 - MainTexture의 교체 및 Randowm.Range 명령어의 사용 (8:10)
-
3인칭 액션게임 23단계 - AudioSource 컴포넌트와 PlayOneShot으로 사운드 발생시키기 (14:33)
-
3인칭 액션게임 24단계 - 총구의 MuzzleFlash 및 LocalScale, LocalRotation으로 변화주기 (13:47)
-
3인칭 액션게임 25단계 - 플레이어 캐릭터를 AddExplosionForce 효과에서 배제시키기 (3:16)
-
3인칭 액션게임 2단계 - 재질에서 Normal Map 이미지의 개념 및 효과 (10:51)
-
3인칭 액션게임 3단계 - 이미지의 압축 및 벽면을 프리팹(Prefab)으로 만들기 (8:46)
-
3인칭 액션게임 4단계 - Skybox의 구성 및 6 Sided와 Procedural 방식의 비교 (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