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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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앱북 제작팁 - 1단계 포토샵에서 그래픽 리소스 준비할때 주의점 (11:55)
유니티에서 사용할 그래픽소스를 포토샵에서 작업 시, 많은 학생들이 잘못된 형태로 작업하는 경우를 봅니다. 빈 여백공간을 그대로 두고 png 포맷으로 저장하는 경우인데, 이것은 단지 작업하기 불편한 정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기능구현상 많은 문제를 만...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2단계 앱북 포맷 템플릿의 활용방법 (23:28)
제가 자료실에 올려놓은 앱북제작용 기본 포맷 파일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관한 설명입니다. Final Scene Num에 마지막 페이지 번호를 입력해주고, Scene Resource 항목에 전체 페이지의 숫자 입력 및 각각 페이지의 장면전환 관련 이펙트 수치를 조정해주면 ...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3단계 메인페이지와 크레딧패널 만들기 (24:19)
앱북의 메인화면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더불어 제작자를 나타내는 크레딧 페이지도 만들어 봅니다. Quit 버튼도 만들어서 앱을 종료하기 쉽게 해봅니다. 다운로드 : Unity AppBook Tip 03.zip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4단계 슬라이더 메뉴의 아이콘과 배경 바꾸기 (13:23)
사운드 볼륨을 제어하는 슬라이드 메뉴의 아이콘과 배경색을 바꾸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자신의 주제에 알맞는 GUI를 구성하는 것도 콘텐츠디자인 분야에서 디자인 퀄리티를 강화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해보입니다. Fill 이미지는 Filled 타입으로 지정해야만 ...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5단계 유니티 애니메이션을 효과적으로 만들기 위한 구조 (9:10)
캐릭터의 다양한 파츠의 움직임 등 복합적이고 동시적인 애니메이션을 포현하려면 동작 전체를 하나하나 별도로 만들 것이 아니라 파트를 떼어서 접근해야 합니다. 날개짓만 따로 만들고, 이것을 몸통에 붙이는 식으로 만들면 활용도가 높고 용량도 줄일 수 있...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6단계 화면밖으로 사라졌다가 원래 위치로 돌아오는 애니메이션 (9:40)
클릭할 때 화면밖으로 빠져나가는 식의 애니메이션을 연출한 경우, 다시 원래 위치로 되돌아와 재클릭을 유도하는 식의 구조로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애니메이션의 전환에서 의도치 않은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Transiti...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7단계 장면이동버튼을 사용하지 않고 다음 장면으로 이동하기 (9:55)
우측 하단의 네비게이션 버튼을 통해 다음 장면으로 이동하는 것 말고, 화면상의 별도 오브젝트를 클릭할때 이동처리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니다. UICanvas에 포함된 GM이 가지고 있는 Manager의 해당 기능을 해주는 함수를 실행하면 됩니다....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8단계 이벤트 기능으로 순차적인 애니메이션 구동시키기 (13:33)
하나의 오브젝트 클릭 시, 다른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구동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그런데 만일 애니메이션의 재생 중 특정 타이밍에 또다른 애니메이션을 구동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애니메이션 중 이벤트 기능을 이용하면 애니메이션 도중 함수를 실행시키...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9단계 본문 텍스트를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만들기 (11:41)
앱북도 디지털 책의 일종으로 볼 수 있기에 본문의 텍스트는 필요한데, 밋밋하게 이미지로 드러내는 것보다는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로 글자가 타이핑되도록 해봅시다. 템플릿으로 만들어두면 유용합니다. 활용된 스크립트 및 트루타입 폰트는 ...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10단계 드래그드롭이 동작하지 않는 경우 해결책 (13:35)
드래그드롭은 캔버스 요소를 이용하다보니 UICanvas의 요소와 겹치는 경우 드래그가 안되거나 버튼이 안눌리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Raycast Target 기능을 해제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드 아웃 효과가 작용하지 않는 듯, 드래그드롭 이...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11단계 메인화면의 에러 해결 및 사운드 페이드아웃 효과 (12:52)
메인화면으로부터 시작하여 전체 페이지를 다 거친 후, 다시 메인페이지로 돌아올때 화면 상 문제가 발생합니다. UICanvas가 파괴되지 않기 때문이므로 이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또 메인화면의 사운드를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서서히 볼륨감소되... -
유니티 앱북 제작팁 - 12단계 안드로이드앱으로 컴파일하고 에뮬레이션 해보기 (20:30)
작업 완료된 유니티 파일을 안드로이드OS에서 구동되는 앱 형식인 APK 파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외부 툴인 SDK, JDK, NDK 등을 설치해주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Player Setting에서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옵션들을 기입하고 컴파일 해봅니다. 최종적으로 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