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1.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3단계 - GUI 아이콘 바꾸는 방법 (13:08)

    SceneManager v1.0 애셋을 사용하는 경우, 볼륨조정 부분을 쉽게 적용할 수 있지만 기본 템플릿의 아이콘은 아무래도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이 부분들을 본인의 디자인 작업에 알맞는 아이콘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상단의 우측면에 있는 아이콘들과 ...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23 file
    Read More
  2.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5단계 - 카메라 애니메이션으로 장면연출하기 (14:54)

    캐릭터나 이미지 요소들만 애니메이션을 적용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고. 카메라도 애니메이션을 적용하면 좀 더 풍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메라의 Size 수치는 줌인, 줌아웃 효과를 만들어주는데 이것과 카메라의 Position 값을 움직여서 카메...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23 file
    Read More
  3.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4단계 - 다이얼로그 텍스트와 나레이션 추가하기 (28:55)

    텍스트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템플릿을 적용해봅니다. 본문 글내용은 반드시 Strings 항목에 적어야 합니다. 또 클로바더빙과 같은 무료 TTS(Text to Speech) 서비스를 이용하여 나레이션을 mp3를 만들수 있습니다. 그러한 나레이션은 본문 글자와 함께 재...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24 file
    Read More
  4.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6단계 - 사운드 중복재생 방지하기 (15:33)

    사운드를 추가하고 난 후 알게되는 두가지 문제는.. 첫째 소리의 타이밍이 애니메이션과 틀리기 때문에 재생시점의 조정이 필요하다는 점 둘째 클릭할 때마다 소리가 즉시 발생하기 때문에 재생의 제한이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먼저 첫번째 문제의 해결을 위해...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3 file
    Read More
  5.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6단계 - 드롭 시 애니메이션 만들기 (10:49)

    드래그드롭이 완료된 직후에 밋밋한 상황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맞춰진 드롭아이템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연출해봅시다. 나뭇가지의 크기가 반복되는 장면을 만들면서 DopeSheet가 아닌 Curve를 활용해봅니다. 그래프로 미세한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3 file
    Read More
  6.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26단계 - 장면마다 UI버튼 설정 및 애니메이션후 자동이동 기능 (22:48)

    조금 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추가적인 기능을 만들어봤습니다. 원하는 장면에 사운드제어 인터페이스 또는 다음 장면 이동버튼을 안보이게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다운로드 : Rabbit_Source_Addon.zip 이 중에서 logo_#32...
    Date2023.12.05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3 file
    Read More
  7.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2단계 - UI요소에서 정렬기능의 중요성 (11:55)

    버튼 및 텍스트를 하나 만들고 이들의 기본 속성을 살펴봅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Rect Transform의 개념 및 Anchor Preset 설정입니다. UI요소는 사각형 프레임 위에 놓일때의 좌표체계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레이아웃을 구조화할때 사전에 정렬부터 지정해놓...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5 file
    Read More
  8.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4단계 - 토끼 애니메이션 만들기 (14:21)

    토끼가 사다리를 타고 내려온 후, 화면 가운데 대기하는.. 그리고 토끼를 클릭하게 되면 사다리 아래로 내려가는 장면을 보여주는 연출을 해봅니다. 캐릭터가 화면 바깥으로 사라지는 상황이 연출의 엔딩이 되는 경우, 사용자 입장에서는 단 한번 밖에 누를 수...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6 file
    Read More
  9.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7단계 - 드롭 완료시 판정조건 구성하기 (19:55)

    본 예제에서는 3개의 드롭아이템이 제대로 놓여질 때 이 상황을 판정하여 최종 애니메이션을 구현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Update 함수를 통해 ITEM1~3이 완료되는지 체크하는 bool 변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드래그드롭이 성공적으로 완료되...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6 file
    Read More
  10.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3단계 - 드래그 요소와 Panel 만들기 (23:06)

    드래그 요소를 만들기 위해서 UI요소 중에서 Image를 하나 생성한 후, 이 소스이미지를 바꿔봅니다. Panel은 드래그될 아이템을 담는 일종의 용기 개념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Panel은 그 안에 담기는 드래그 아이템을 정렬해주는 기능을 갖추어야 보기 좋은 레...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7 file
    Read More
  11.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4단계 - 드래그드롭 기능구현하기 (14:58)

    드래그 기능은 사전에 만들어놓은 Draggable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구현해봅니다. 드롭존 기능 또한 DropZone 스크립트를 적용하면 쉽게 구현됩니다. 드래그 아이템의 외형적인 짝을 맞추기 위한 조건을 만들어줍니다. 더불어 해당되는 짝만 받아들이는 드롭존 ...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7 file
    Read More
  12.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5단계 - 파티클 이펙트 추가하기 (22:08)

    드래그드롭 성공 시 뒷배경에 재미있는 이펙트를 보이게 하기 위해서, 상용 애셋을 활용해봅니다. 에셋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다운로드 : Cartoon FX Remaster 1.1.0.zip 먼저 원하는 애셋 효과를 탐색해서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이펙트가 ...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7 file
    Read More
  13.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5단계 - 사운드 및 시간을 지연시키는 코루틴함수 (18:50)

    사운드를 추가하여 소리를 내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사운드를 재생시키기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AudioSource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AudioClip 항목에 mp3 파일을 지정하는 것으로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기능은 별도의 함수로 분리하여 구현하는 ...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9 file
    Read More
  14.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1단계 - 세번째 장면 만들고 Canvas 요소 알아보기 (19:57)

    세번째 장면은 드래그드롭 장면을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배경과 캐릭터 소스를 배치하여 기본적인 연출을 한 후, Canvas 요소에 대해 배워봅니다. 특히 Canvas는 UI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가장 상위 오브젝트이며, 처음에 함께 생성되는 EventSystem의 역할도 ...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9 file
    Read More
  15.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8단계 - 최종 애니메이션 연출하기 (17:54)

    최종 애니메이션은 거미캐릭터가 디폴트위치로부터 여러 경로를 거쳐서 드롭아이템을 수거한 후, 가운데로 와서 최종 반복모션을 하고 있는 식으로 구현합니다. 드롭아이템이 사라지는 타이밍은 이 애니메이션의 타임라인에 Event 기능을 추가해서 함수를 실행...
    Date2023.11.14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39 file
    Read More
  16.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19단계 - 메인화면 만들고 Particle System 적용하기 (28:11)

    메인화면을 만들어봅니다. 일반 페이지와 달리 메인페이지는 타이틀 제목과 버튼 인터페이스로 구성됩니다. 우선 전체 스토리에 알맞는 비주얼을 배치하여 화면 구성을 완성해봅니다. 그리고 파티클을 활용한 이펙트를 만들어봅니다. Legacy타입의 Particle 효...
    Date2023.11.21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0 file
    Read More
  17.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7단계 - 클릭허용 타이밍 설정하기 (07:14)

    다음은 두번째 문제로, 재생하는 동안 중복 재생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의 해결방안은 역시나 해당 IEnumerate 함수는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라는 명령어를 통해서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 시간동안에 입력이 발생해도 이를 무시하도록 ...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1 file
    Read More
  18.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8단계 - 다른 오브젝트의 함수 실행시키기 (27:55)

    화면 상의 한 오브젝트를 클릭 시, 눌려진 오브젝트만 애니메이션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오브젝트에도 동작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 아마도 멋진 장면 연출을 위해 꼭 필요한 상황일 것입니다. 어찌보면 다소 어려운 개념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 원리는 ...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1 file
    Read More
  19.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3단계 - 호수 애니메이션 만들기 (14:23)

    호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봅니다. 평상시에는 물결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다가, 호수를 클릭하면 물고기가 튀어오르는 연출을 해봅니다. 중요한 점은, 애니메이션을 위한 소스 준비할때 모두 동일한 크기로 만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만일 움직임이 묘사된 부분...
    Date2023.10.28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3 file
    Read More
  20. 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9단계 - 두번째 장면 애니메이션만들기

    두번째 장면을 만들어봅니다. 이 장면에는 3개의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첫번째 장면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3개의 애니메이션이 동시에 연출되는 것이 아니라 맨처음 하나만 존재하고, 그것을 클릭하면 애니메이션이 서서히 사라지면서 다...
    Date2023.11.07 Category유니티 앱북 제작 '너희들은 어떤 집에 사니' Byadmin Reply0 Views46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
/ 2

Powered by Xpress Engine / copyright @ 2008. www.drtwin.com. All rights reserved.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