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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Maya


  1. 나이프모델링 8단계 - 옆면 블록만들기 (6:45)

    이번 과정은 옆면을 막고 있는 블록의 형태를 만듭니다. cube를 만들었을때, 이것을 3번 smooth mode로 확인시 테두리가 무너져 버립니다. 사각형의 형태가 무너져버리지 않는 그런 모양으로 만들려면 따라서 가장자리 edge를 bevel로 처리한다던가 아니면 이...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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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이프모델링 32단계 - 레이어 두께 조정하기 (4:26)

    이번 단계는 특별히 새로운 것이 없고 다만 다른 것에 알맞게 두께를 조절해주는 작업입니다. 아래와 같이 콜크마개 따개의 중심부분이 두껍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메쉬들도 높이를 맞춰주는 작업이지요.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뚜껑에 해당되는 부분의 ...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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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나이프모델링 9단계 - 윗덮개 부분 만들기 (11:58)

    이번 단계에서는 배워두셔야 할 것이 몇 개 있습니다. 첫번째, Mirror Geometry 기능입니다. 작업 중인 mesh를 특정한 방향으로 똑같이 복제하는 방법인데, Mirror라는 뜻 그대로 거울에 비친 듯이 수평 또는 수직방향으로 대칭되게 붙이는 방법입니다. 예전에...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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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나이프모델링 6단계 - 밑그림대로 형태맞추기 (3:54)

    본 동영상의 마지막 부분은 마야가 다운되어 버리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도중에 저장도 하지 않은채 진행했었더군요. 불가피하게 수업시간에 예제파일로 나누어 드린 파일 중 유사한 과정까지 진행했던 파일을 열어서 녹화를 계속 이어가고 있으니 양해하시...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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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나이프모델링 34단계 - Wedge Tool 이용해서 캔오프너 형태 제작 (13:03)

    마치 쐐기꼴 모양의 형태를 쉽게 만들어주는 wedge tool을 사용해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먼저 face를 선택한 후 쐐기모양이 만들어질 중심축 edge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input의 옵션에서 angle 및 갯수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콜크마개 따개...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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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나이프모델링 5단계 - 삼각형태의 Face를 피하기 위한 모서리 정리 (7:11)

    split polygon tool을 이용해서 형태를 마무리 했다면, 모서리가 수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실겁니다. face가 삼각형 형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각형을 대각선으로 나누고 있는 edge는 지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본 예제는 기본...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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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나이프모델링 33단계 - Create Polygon Tool 활용 (9:19)

    이번 단계에서는 병따개를 만들어봅니다. polygon은 항상 기본 도형을 가지고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 create polygon tool을 이용하면 마치 surface와 같이 얇은 표면을 생성하고 여기에 extrude기능으로 두께를 더하여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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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나이프모델링 19단계 - Stitch를 이용한 칼 제작 (17:27)

    이번 단계에서는 만들어진 칼 단면 surface의 pivot을 재조정하여 손쉽게 대칭되는 surface를 복제하여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후 칼등에 해당되는 부분의 isoparm을 선택해서 loft를 이용하여 surface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칼날은 edit...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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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나이프모델링 31단계 - Freeze Transformation으로 Skew현상 해결하기 (3:40)

    가위날 두 개의 Pivot을 지정한 후, 아래의 가위날을 회전시켜보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비율이 찌그러지는(Skew)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히스토리 삭제로 해결되지 않으며 Freeze Transformation을 이용하여 아래 가위날의 좌표값 등 정보를 다시 Res...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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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나이프모델링 20단계 - 돋보기 제작을 위한 curve 작업 (10:36)

    돋보기를 만들기 위해서 curve를 생성하고 curve point를 이용하여 잘라내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때 curve를 잘라내는 기능은 edit curve에 있지 않고 edit NURBS에 있음을 주의하세요. 아래의 그림처럼 detach surface란 기능은 curve를 잘라낼수도 있지만...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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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나이프모델링 36단계 - Fillet과 Loft의 기능 비교 (5:29)

    loft와 fillet의 특징을 비교하기 위한 간단한 작업을 해봅니다. loft와 달리 fillet은 bias라는 무게중심 수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depth와 bias를 이용하면 생성된 surface에 복합적인 수치적용으로서 다소 복잡한 형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단...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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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나이프모델링 37단계 - Animation Path 이용한 고리 제작 (10:32)

    열쇠고리를 만드는 단계인데, 쇠고리 같은 형태가 서로 맞물리면서 끈같은 형태로 흘러내리는 형상을 만들어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먼저 CV curve로 경로를 그려준 후, 쇠고리 형태를 하나 그려주고 이 것을 motion path에 붙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curve는...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5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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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나이프모델링 22단계 - Cut Curve와 Birail 기능 (9:29)

    이번 단계에서는 돋보기 부분을 만들고 surface에서 curve를 추출해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를 cut curve를 이용해서 교차(intersection) 되는 부분을 기준으로 잘라냅니다. 이 때 원하는 cut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tolerance를 local로 지정한 후 직접 tole...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5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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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나이프모델링 11단계 - Layer의 활용 (9:39)

    마야의 복잡한 모델링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layer 작업에 대한 설명입니다. layer의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시작해야 하며, 숫자나 특수문자 및 한글로 시작하는 이름은 안됩니다. layer에 선택된 object를 포함시키거나 또는 제거하고 또...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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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나이프모델링 13단계 - Revolve를 사용한 드라이버 제작 (7:24)

    이번 단계는 드라이버를 만드는 과정인데, 드라이버의 단면 curve를 그린 후 360도 회전시키면서 surface를 만드는 revolve 기능을 배웁니다. shelf로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바로 revolve 입니다. 생성되는 면이 NURBS가 아닌 polygon을 목표로 한다...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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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나이프모델링 18단계 - Boundary를 이용한 Surface 생성 (7:45)

    만들어진 칼의 curve를 이용해서 surface를 생성합니다. boundary기능을 이용하여 surface를 생성할 때는 선택한 순서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의 isoparm과 hull의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아래의 그림은 일반적인 planar 기능으로 surface를 만든 경우와, bounda...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3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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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나이프모델링 21단계 - Extrude를 이용한 Surface 생성 (8:51)

    이번 단계는 attach curve를 통해 curve를 접합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살펴보고 이를 수정하는 손쉬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curve의 모든 vertex를 보기 위해 channel box의 CVs를 클릭하여 해당되는 vertex의 좌표값을 수정함으로서 큰 어려움...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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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나이프모델링 38단계 - Post Infinity로 Curve 패턴 일괄적용하기 (5:33)

    이번 단계에서는 자동으로 나머지 변화값을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반복적인 애니메이션의 동작은 움직임의 변화가 발생한 시작형태로 다시 돌아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3번의 cycle이 완성되면 이제 이것을 나머지 프레임에 일률적이고 반복적...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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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나이프모델링 7단계 - 톱만들기 (11:40)

    톱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 예제는 모두 3가지의 특징이 있지요. 첫번째, 특별한 지점을 효과적으로 빨리 selection 영역으로 지정하기 위해서 그 face를 감싸고 있는 vertex를 모두 선택한 후, select > convert selection > to contained faces 를 선택해주...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3 Views6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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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나이프모델링 12단계 - 원형 축의 제작 (7:23)

    드라이버와 콜크마개 따는 도구를 제작한 후, 이들의 축으로 지정하게 될 작은 원형 기둥을 만듭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만,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해당되는 mesh의 subdivision caps를 조정하면 가장 상단에 면이 나뉘어짐으로서 필요한 형상을 쉽게 만들 ...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6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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