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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Maya


  1. 나이프 모델링의 완성된 이미지

    본 튜토리얼은 Digital Tutor에서 발매된 Introduction to Modeling in Maya 편을 교재로 하였습니다. 각 과정의 난이도도 적당하고 Polygon 및 NURBS 모델링의 다양한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어서 이 모델링과 제작과정만 잘 이해한다면 왠만한 것들은 스스로 ...
    Date2009.10.03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김진곤 Reply12 Views17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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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이프모델링 10단계 - 윗덮개 모델링 완성하기 (7:40)

    본 과정은 윗덮개 부분을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두 가지의 주목할만한 기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두번째, 즉 delete edge/vertex 기능은 매우 중요하니 잘 배워두세요. 첫번째, 동일한 표면에 360도 원을 그리는 형태로 이어진 edge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selec...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3 Views6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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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나이프모델링 11단계 - Layer의 활용 (9:39)

    마야의 복잡한 모델링 작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layer 작업에 대한 설명입니다. layer의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시작해야 하며, 숫자나 특수문자 및 한글로 시작하는 이름은 안됩니다. layer에 선택된 object를 포함시키거나 또는 제거하고 또...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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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나이프모델링 12단계 - 원형 축의 제작 (7:23)

    드라이버와 콜크마개 따는 도구를 제작한 후, 이들의 축으로 지정하게 될 작은 원형 기둥을 만듭니다.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만, 아래의 그림과 같이 해당되는 mesh의 subdivision caps를 조정하면 가장 상단에 면이 나뉘어짐으로서 필요한 형상을 쉽게 만들 ...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60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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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나이프모델링 13단계 - Revolve를 사용한 드라이버 제작 (7:24)

    이번 단계는 드라이버를 만드는 과정인데, 드라이버의 단면 curve를 그린 후 360도 회전시키면서 surface를 만드는 revolve 기능을 배웁니다. shelf로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바로 revolve 입니다. 생성되는 면이 NURBS가 아닌 polygon을 목표로 한다...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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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나이프모델링 14단계 - Revolve 응용하여 와인잔 만들기 (11:00)

    앞서 13단계에서 다루었던 드라이버 제작의 응용형입니다. 와인잔과 같은 형태를 3번으로 나누어서 curve를 생성합니다. 이것을 가지고 바로 revolve 기능을 이용했을때의 문제점과 이의 수정을 위해 각각의 curve를 attach 함으로서 하나의 표면으로 생성해...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8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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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나이프모델링 15단계 - 드라이버 마무리 (15:15)

    다시 드라이버 제작으로 돌아와서 십자 드라이버의 윗쪽 형태를 마무리 합니다. 특별한 점은 없지만 manipulator라고 불리우는 조절자의 조작을 알아두도록 합시다. 완성된 드라이버의 일부가 너무 부드럽게 표현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polygon의 표면의 면...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6 Views6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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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나이프모델링 16단계 - 칼의 형태를 위한 Curve 그리기 (8:37)

    레이어 조정하는 법을 어느 정도 다시 설명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서는 viewport에 드러난 오브젝트들의 속성에 따라 감추고 또는 드러내면서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polygon만 일시적으로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현재 viewport 창의 show 메뉴에...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61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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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나이프모델링 17단계 - Rebuild Curve 활용 (11:38)

    한번 만들어진 curve는 임의의 지점을 클릭해서 cv를 생성함으로서 정확하지 못한게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curve를 이용하여 isoparm과 hull 등을 제대로 생성해내기 위해서 rebuild curve 기능을 이용하여 재조정 작업이 있다면 훨씬 계획적인 ...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6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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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나이프모델링 18단계 - Boundary를 이용한 Surface 생성 (7:45)

    만들어진 칼의 curve를 이용해서 surface를 생성합니다. boundary기능을 이용하여 surface를 생성할 때는 선택한 순서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의 isoparm과 hull의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아래의 그림은 일반적인 planar 기능으로 surface를 만든 경우와, bounda...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3 Views5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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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나이프모델링 19단계 - Stitch를 이용한 칼 제작 (17:27)

    이번 단계에서는 만들어진 칼 단면 surface의 pivot을 재조정하여 손쉽게 대칭되는 surface를 복제하여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후 칼등에 해당되는 부분의 isoparm을 선택해서 loft를 이용하여 surface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칼날은 edit...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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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나이프모델링 1단계 - 환경설정 (2:20)

    이 동영상은 본격적인 모델링을 하기 전 몇가지 조절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Alt+b : 배경색상 변경 Preference에서 ViewCube를 없애는 것은 조작 도중 의도하지 않은 Viewport 들의 변화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Preference에서 Undo의 횟수를 ...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7 Views6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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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나이프모델링 20단계 - 돋보기 제작을 위한 curve 작업 (10:36)

    돋보기를 만들기 위해서 curve를 생성하고 curve point를 이용하여 잘라내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때 curve를 잘라내는 기능은 edit curve에 있지 않고 edit NURBS에 있음을 주의하세요. 아래의 그림처럼 detach surface란 기능은 curve를 잘라낼수도 있지만...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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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나이프모델링 21단계 - Extrude를 이용한 Surface 생성 (8:51)

    이번 단계는 attach curve를 통해 curve를 접합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살펴보고 이를 수정하는 손쉬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curve의 모든 vertex를 보기 위해 channel box의 CVs를 클릭하여 해당되는 vertex의 좌표값을 수정함으로서 큰 어려움...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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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나이프모델링 22단계 - Cut Curve와 Birail 기능 (9:29)

    이번 단계에서는 돋보기 부분을 만들고 surface에서 curve를 추출해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를 cut curve를 이용해서 교차(intersection) 되는 부분을 기준으로 잘라냅니다. 이 때 원하는 cut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tolerance를 local로 지정한 후 직접 tole...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5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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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나이프모델링 23단계 - Birail 2 tool과 Birail 3+ tool 연습 (8:27)

    이전 단계에 사용해본 birail 툴을 이용해서 표면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birail 2 tool은 2개의 profile curve와 2개의 rail curve를 이용하여 표면을 만드는데 birail 3+ tool은 3개 이상의 profile curve를 사용가능 합니다. 이를 위한 curve를 그릴 ...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6 Views78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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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나이프모델링 24단계 - 콜크마개 따개 제작을 위한 레이어 사전작업 (6:10)

    이번 과정에서는 콜크마개 따는 도구를 만들기 위해서 새로운 레이어를 만드는 작업부터 시작하는데, 이미 만들어져 있는 다른 레이어에서 그대로 복제해서 사용할 수 있는 부분들을 활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보여줍니다. 분명히 복제된 부...
    Date2009.10.02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김진곤 Reply8 Views16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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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나이프모델링 25단계 - 콜크마개 따개 제작 (12:27)

    polygon 속성의 helix라고 하는 나선형 형태를 기본으로 콜크마개 따는 도구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번 과정에서 기억해두셔야 할 것은, 스테이지 위에 하나의 mesh가 만들어졌을 때 그것이 본래 가지고 있는 x,y,z 좌표값은 그 mesh가 90도 또는 180도 등 특...
    Date2009.10.02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김진곤 Reply2 Views15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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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나이프모델링 26단계 - Bridge 기능으로 두 개의 폴리곤을 접합시키기 (8:24)

    이번 과정에서는 두 개의 폴리곤을 하나로 접합시키는 bridge 기능에 대해서 배웁니다. 이 bridge 기능을 이용하면 하나의 폴리곤 기본 도형에서 굳이 힘들게 복잡한 사물을 만들 필요가 없겠지요. 복잡한 두 개의 mesh라도 손쉽게 하나로 접합시킬 수가 있을 ...
    Date2009.10.02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김진곤 Reply6 Views15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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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나이프모델링 27단계 - 가위날을 만들기 위한 subdiv 모델링 (9:57)

    이번 단계는 subdiv 기본도형을 이용해서 가위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사각형 모양으로 기본적인 가위날의 형상으로 다듬어 갑니다. 가위날을 뾰족한 형태로 만들기 위해서 subdiv 속성에 polygon proxy를 씌워서 face를 extract 시...
    Date2009.10.02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김진곤 Reply1 Views149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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