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Maya


  1. 나이프모델링 39단계 - 마무리 연출작업 (6:10)

    최종적으로 아래의 이미지처럼 끝 부분에 helix 도형을 만들어서 악세서리를 만들어줍니다. 완성된 모든 모델링을 연출하기 위해서 자연스럽게 pivot을 확인하면서 회전시켜서 배치합니다. 이것으로 3주간에 걸친 모델링 작업은 끝이 났습니다. 아래의 이미지...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66 file
    Read More
  2. 나이프모델링 38단계 - Post Infinity로 Curve 패턴 일괄적용하기 (5:33)

    이번 단계에서는 자동으로 나머지 변화값을 처리하는 과정입니다. 반복적인 애니메이션의 동작은 움직임의 변화가 발생한 시작형태로 다시 돌아와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1~3번의 cycle이 완성되면 이제 이것을 나머지 프레임에 일률적이고 반복적...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59 file
    Read More
  3. 나이프모델링 37단계 - Animation Path 이용한 고리 제작 (10:32)

    열쇠고리를 만드는 단계인데, 쇠고리 같은 형태가 서로 맞물리면서 끈같은 형태로 흘러내리는 형상을 만들어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먼저 CV curve로 경로를 그려준 후, 쇠고리 형태를 하나 그려주고 이 것을 motion path에 붙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curve는...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55 file
    Read More
  4. 나이프모델링 36단계 - Fillet과 Loft의 기능 비교 (5:29)

    loft와 fillet의 특징을 비교하기 위한 간단한 작업을 해봅니다. loft와 달리 fillet은 bias라는 무게중심 수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depth와 bias를 이용하면 생성된 surface에 복합적인 수치적용으로서 다소 복잡한 형태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전 단...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5 file
    Read More
  5. 나이프모델링 35단계 - Project Curve on Surface와 Trim Tool 활용 (9:53)

    이번 단계는 열쇠고리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먼저 surface를 만들고 이것에 특정한 모양으로 자국을 내기 위해서 project curve on surface 기능을 이용합니다. 자유로운 CV curve로 특정한 형태를 만들어서 이용한다면 재미있는 모양으로 surface에 구멍을 낼...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7 Views87 file
    Read More
  6. 나이프모델링 34단계 - Wedge Tool 이용해서 캔오프너 형태 제작 (13:03)

    마치 쐐기꼴 모양의 형태를 쉽게 만들어주는 wedge tool을 사용해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먼저 face를 선택한 후 쐐기모양이 만들어질 중심축 edge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input의 옵션에서 angle 및 갯수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콜크마개 따개...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5 file
    Read More
  7. 나이프모델링 33단계 - Create Polygon Tool 활용 (9:19)

    이번 단계에서는 병따개를 만들어봅니다. polygon은 항상 기본 도형을 가지고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 create polygon tool을 이용하면 마치 surface와 같이 얇은 표면을 생성하고 여기에 extrude기능으로 두께를 더하여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46 file
    Read More
  8. 나이프모델링 32단계 - 레이어 두께 조정하기 (4:26)

    이번 단계는 특별히 새로운 것이 없고 다만 다른 것에 알맞게 두께를 조절해주는 작업입니다. 아래와 같이 콜크마개 따개의 중심부분이 두껍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메쉬들도 높이를 맞춰주는 작업이지요.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뚜껑에 해당되는 부분의 ...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3 file
    Read More
  9. 나이프모델링 31단계 - Freeze Transformation으로 Skew현상 해결하기 (3:40)

    가위날 두 개의 Pivot을 지정한 후, 아래의 가위날을 회전시켜보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비율이 찌그러지는(Skew) 현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히스토리 삭제로 해결되지 않으며 Freeze Transformation을 이용하여 아래 가위날의 좌표값 등 정보를 다시 Res...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0 file
    Read More
  10. 나이프모델링 23단계 - Birail 2 tool과 Birail 3+ tool 연습 (8:27)

    이전 단계에 사용해본 birail 툴을 이용해서 표면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birail 2 tool은 2개의 profile curve와 2개의 rail curve를 이용하여 표면을 만드는데 birail 3+ tool은 3개 이상의 profile curve를 사용가능 합니다. 이를 위한 curve를 그릴 ...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6 Views78 file
    Read More
  11. 나이프모델링 22단계 - Cut Curve와 Birail 기능 (9:29)

    이번 단계에서는 돋보기 부분을 만들고 surface에서 curve를 추출해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를 cut curve를 이용해서 교차(intersection) 되는 부분을 기준으로 잘라냅니다. 이 때 원하는 cut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tolerance를 local로 지정한 후 직접 tole...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56 file
    Read More
  12. 나이프모델링 21단계 - Extrude를 이용한 Surface 생성 (8:51)

    이번 단계는 attach curve를 통해 curve를 접합시키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살펴보고 이를 수정하는 손쉬운 방법을 제시합니다. curve의 모든 vertex를 보기 위해 channel box의 CVs를 클릭하여 해당되는 vertex의 좌표값을 수정함으로서 큰 어려움...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59 file
    Read More
  13. 나이프모델링 20단계 - 돋보기 제작을 위한 curve 작업 (10:36)

    돋보기를 만들기 위해서 curve를 생성하고 curve point를 이용하여 잘라내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때 curve를 잘라내는 기능은 edit curve에 있지 않고 edit NURBS에 있음을 주의하세요. 아래의 그림처럼 detach surface란 기능은 curve를 잘라낼수도 있지만...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55
    Read More
  14. 나이프모델링 19단계 - Stitch를 이용한 칼 제작 (17:27)

    이번 단계에서는 만들어진 칼 단면 surface의 pivot을 재조정하여 손쉽게 대칭되는 surface를 복제하여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이후 칼등에 해당되는 부분의 isoparm을 선택해서 loft를 이용하여 surface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칼날은 edit...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49 file
    Read More
  15. 나이프모델링 18단계 - Boundary를 이용한 Surface 생성 (7:45)

    만들어진 칼의 curve를 이용해서 surface를 생성합니다. boundary기능을 이용하여 surface를 생성할 때는 선택한 순서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의 isoparm과 hull의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아래의 그림은 일반적인 planar 기능으로 surface를 만든 경우와, bounda...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3 Views58 file
    Read More
  16. 나이프모델링 17단계 - Rebuild Curve 활용 (11:38)

    한번 만들어진 curve는 임의의 지점을 클릭해서 cv를 생성함으로서 정확하지 못한게 당연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curve를 이용하여 isoparm과 hull 등을 제대로 생성해내기 위해서 rebuild curve 기능을 이용하여 재조정 작업이 있다면 훨씬 계획적인 ...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64 file
    Read More
  17. 나이프모델링 16단계 - 칼의 형태를 위한 Curve 그리기 (8:37)

    레이어 조정하는 법을 어느 정도 다시 설명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작업을 위해서는 viewport에 드러난 오브젝트들의 속성에 따라 감추고 또는 드러내면서 작업하면 편리합니다. polygon만 일시적으로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는 현재 viewport 창의 show 메뉴에...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61 file
    Read More
  18. 나이프모델링 15단계 - 드라이버 마무리 (15:15)

    다시 드라이버 제작으로 돌아와서 십자 드라이버의 윗쪽 형태를 마무리 합니다. 특별한 점은 없지만 manipulator라고 불리우는 조절자의 조작을 알아두도록 합시다. 완성된 드라이버의 일부가 너무 부드럽게 표현되고 있음을 알게 됩니다. polygon의 표면의 면...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6 Views69 file
    Read More
  19. 나이프모델링 14단계 - Revolve 응용하여 와인잔 만들기 (11:00)

    앞서 13단계에서 다루었던 드라이버 제작의 응용형입니다. 와인잔과 같은 형태를 3번으로 나누어서 curve를 생성합니다. 이것을 가지고 바로 revolve 기능을 이용했을때의 문제점과 이의 수정을 위해 각각의 curve를 attach 함으로서 하나의 표면으로 생성해...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5 Views85 file
    Read More
  20. 나이프모델링 13단계 - Revolve를 사용한 드라이버 제작 (7:24)

    이번 단계는 드라이버를 만드는 과정인데, 드라이버의 단면 curve를 그린 후 360도 회전시키면서 surface를 만드는 revolve 기능을 배웁니다. shelf로 접근하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바로 revolve 입니다. 생성되는 면이 NURBS가 아닌 polygon을 목표로 한다...
    Date2011.04.05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4 Views58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Powered by Xpress Engine / copyright @ 2008. www.drtwin.com. All rights reserved.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