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media : 동영상 강의 : Unity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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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0단계 - 오일러(Euler)각, 짐벌락(Gimbal Lock), 쿼터니언(Quaternion)이란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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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1단계 - 레거시(Legacy) 타입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클립 분리작업 하기 (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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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2단계 - Syetem.seriaizable 및 키 입력에 따라 애니메이션 동작 구현하기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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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3단계 - Rigidbody 컴포넌트의 역할 및 총알 제작하기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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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4단계 - AddForce 명령어 및 Collider 컴포넌트의 역할 (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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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5단계 - OnCollisionEnter와 OnTriggerEnter의 차이 및 Debug.Log로 충돌 판정하기 (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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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6단계 - 총알발사 지점 생성 및 Transform 좌표체계에 대한 주의점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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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7단계 - IEnumerator 함수 및 Trail Renderer로 총알 궤적의 잔상효과 만들기 (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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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8단계 - Particle System의 활용 및 동적 Gameobject 변수 (11: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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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액션게임 19단계 - Vector3 변수를 활용한 벽과 총알의 입사각 계산 (8: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