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RealFl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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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Flow 기초 6단계 - 해변의 파도 연출하기 2 (9:21)
파도에 Splash와 Foam을 첨가하면 바람에 밀려오는 파도의 물보라와 거품같은 보다 현실적인 조건들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뮬레이션 시간은 훨씬 더 걸리게 됩니다. mesh를 적용해서 Fluid 입자를 덩어리로 바꿔주면 액체상태로 간주되게 됩니다. -
RealFlow 기초 5단계 - 해변의 파도 연출하기 1 (11:23)
사각형 도메인(Domain)을 만들어놓고 한정된 공간안에서 파도치는 장면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Wind가 적용되었기 때문에 물이 해변으로 치고 올라오게 되는데 물의 양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또다른 Grid Fluid를 만들어서 물을 공급해주는 식으... -
RealFlow 기초 4단계 - Grid Fluid 기능에 대하여 (9:53)
앞서 Particle fluid가 마치 수도꼭지에서 물이 쏟아지는 것과 같았다면, 한정된 공간을 물 입자로 기능하게 만드는 것이 바로 Grid Fluid 기능입니다. 이 역시 오브젝트를 혼합하면 마치 그릇에 물이 담기거나 밖으로 튀어나가는 등 실제 세상의 물리적 조건... -
RealFlow 기초 3단계 - Particle Fluid 시뮬레이션 (3:55)
오브젝트 메쉬를 하나 만들어서 중력이 작용하는 Particle Fluid의 아래에 두게 되면 이 오브젝트에 따라 입자가 튕겨나가는 효과가 연출됩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현실적인 물의 표현이 가능하게 됩니다. -
RealFlow 기초 2단계 - Particle Fluid 기능에 대하여 (7:36)
리얼플로우에서 물 입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방식의 하나는 Particle Fluid인데 마치 수증기와 같은 작은 입자를 만들어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알갱이들이 흩어지고 흘러가는 것이 나중에 물의 움직임을 계산해주는 기초가 되는 것입니다. 리얼플로우의 ... -
RealFlow 기초 1단계 - RealFlow의 기본 조작 (8:51)
리얼플로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몇가지 기능들을 익혀보는 예제입니다. Grid Fluid, Particle Fluid, Daemon, Object, Mesh 가 많이 사용되는 것이며, Maya와 마찬가지로 Alt키를 누른 채로 각각의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화면을 이동하고 옮겨다니며 ... -
Maya와 연동작업 9단계 - Maya에서 조명 셋팅하기 (9:07)
Maya에서 SpotLight를 만들고 랜더링을 위한 조명을 구성합니다. Ray Trace Shadow 등 Mental Ray 랜더링에서 고려해야 할 조건들이 이상없이 등장하는지 간략히 랜더링을 해봅니다. -
Maya와 연동작업 8단계 - Maya에서 맨탈레이(Mental Ray) 랜더링을 위한 환경 구성하기 (10:50)
단지 Maya에서 랜더링을 실시하는 것이 아니라, 보다 현실감있는 장면을 얻기 위해 유리질감이나 액체가 반사될 주변 환경을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
Maya와 연동작업 7단계 - Maya에서 랜더링을 위해 리얼플로우 메쉬(Mesh) 불러들이기 (7:49)
리얼플로우에서 작업된 데이터를 Maya에서 불러들인 후, 타임라인에서 모든 장면이 이상없이 불러들여지는지 체크하고 Maya의 병과 잔 메쉬 오브젝트와 리얼플로우의 물 메쉬 오브젝트가 정확히 좌표일치 하는지 테스트해봐야 합니다. -
Maya와 연동작업 6단계 - Noise를 이용하여 몰핑(Morphing) 형태에 변화주기 (3:21)
Magic으로 몰핑이 일어나는 과정에 Noise 기능을 적용하면 형태가 순간적으로 일그러지면서 변화하는 모습이 연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