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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d graphics : 동영상 강의 : Maya


  1. 의자모델링 12단계 - Soft Modification Tool의 적용 (5:08)

    부드럽게 융기된 면의 표현을 위해서는 soft modification tool을 적용합니다. 적용될 범위를 조정하기 위해서는 edit 모드로 진입하기 위한 아이콘 클릭 후, 노란색 테두리 크기를 드래그 하여 조절합니다. ctrl+a를 눌러서 attribute editor로 들어가면 fall...
    Date2011.03.30 Category의자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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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이프모델링 8단계 - 옆면 블록만들기 (6:45)

    이번 과정은 옆면을 막고 있는 블록의 형태를 만듭니다. cube를 만들었을때, 이것을 3번 smooth mode로 확인시 테두리가 무너져 버립니다. 사각형의 형태가 무너져버리지 않는 그런 모양으로 만들려면 따라서 가장자리 edge를 bevel로 처리한다던가 아니면 이...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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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나이프모델링 32단계 - 레이어 두께 조정하기 (4:26)

    이번 단계는 특별히 새로운 것이 없고 다만 다른 것에 알맞게 두께를 조절해주는 작업입니다. 아래와 같이 콜크마개 따개의 중심부분이 두껍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다른 메쉬들도 높이를 맞춰주는 작업이지요.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뚜껑에 해당되는 부분의 ...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3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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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나이프모델링 9단계 - 윗덮개 부분 만들기 (11:58)

    이번 단계에서는 배워두셔야 할 것이 몇 개 있습니다. 첫번째, Mirror Geometry 기능입니다. 작업 중인 mesh를 특정한 방향으로 똑같이 복제하는 방법인데, Mirror라는 뜻 그대로 거울에 비친 듯이 수평 또는 수직방향으로 대칭되게 붙이는 방법입니다. 예전에...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4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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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의자모델링 9단계 - 의자 다리를 대칭지점으로 복제하기 (5:42)

    만들어진 앞쪽의 의자다리를 뒷쪽면으로 대칭형태로 복제하는 방법으로 duplicate special을 사용합니다. 먼저 대칭지점의 중심지점에 pivot을 정확히 위치시킵니다. 이후 duplicate special의 option에서 복제를 하고자 하는 기준 축(axis)에 -1을 입력하면 ...
    Date2011.03.30 Category의자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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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나이프모델링 6단계 - 밑그림대로 형태맞추기 (3:54)

    본 동영상의 마지막 부분은 마야가 다운되어 버리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도중에 저장도 하지 않은채 진행했었더군요. 불가피하게 수업시간에 예제파일로 나누어 드린 파일 중 유사한 과정까지 진행했던 파일을 열어서 녹화를 계속 이어가고 있으니 양해하시...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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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나이프모델링 34단계 - Wedge Tool 이용해서 캔오프너 형태 제작 (13:03)

    마치 쐐기꼴 모양의 형태를 쉽게 만들어주는 wedge tool을 사용해봅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먼저 face를 선택한 후 쐐기모양이 만들어질 중심축 edge를 선택해주어야 합니다. input의 옵션에서 angle 및 갯수를 지정해줄 수 있습니다. 만들어진 콜크마개 따개...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5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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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의자모델링 13단계 - 옆면의 굴곡 표현 및 측면 완성 (6:18)

    앞서 적용한 soft modification tool을 다시 한번 적용합니다. 이전의 것은 전체 mesh를 선택해서 적용함으로서 융기되는 면의 반대쪽이 함몰된다는 단점이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soft modification tool을 적용할 face들만 선택하고 적용...
    Date2011.03.30 Category의자모델링 By관리자 Reply0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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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나이프모델링 5단계 - 삼각형태의 Face를 피하기 위한 모서리 정리 (7:11)

    split polygon tool을 이용해서 형태를 마무리 했다면, 모서리가 수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실겁니다. face가 삼각형 형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그래서 사각형을 대각선으로 나누고 있는 edge는 지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본 예제는 기본...
    Date2011.03.2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1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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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나이프모델링 33단계 - Create Polygon Tool 활용 (9:19)

    이번 단계에서는 병따개를 만들어봅니다. polygon은 항상 기본 도형을 가지고 모델링하는 것이 아니라, create polygon tool을 이용하면 마치 surface와 같이 얇은 표면을 생성하고 여기에 extrude기능으로 두께를 더하여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
    Date2011.04.17 Category나이프모델링 By관리자 Reply2 Views46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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